게임화로 직원 인게이지먼트 향상과 동기 부여

Gamification

직원들을 고무시켜 성과를 개선하세요

가장 중요한 순간에 인사이트 제공

상담사와 관리자가 성과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보세요. 결과를 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집중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재미있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환경으로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세요. 게임화 기느은 사용자가 자신의 KPI를 관리하고 동료들과 즐겁게 교류하도록 장려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선제적인 계획

심층 분석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세요. 상담사 레벨의 인사이트를 확보하면 직원 목표를 동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트렌드를 추적하여 잠재적인 고객 손실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게임화 기능을 도입하면 어떻게 변화할까요?

성과 스코어카드

직원은 성과 스코어카드를 통해 성과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적인 목표와 전체 팀의 효율성을 비교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별, 팀별로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통계 및 데이터 집계 등 지루한 작업에서 벗어나세요. AI 기반 도구는 데이터를 정리하여 사용 가능한 대시보드에 배치합니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개인 및 팀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상담사를 필요에 따라 교육하거나 교정할 수 있습니다.

순위표

사용자 지정 또는 표준 지표를 설정하여 상담사 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공유 순위표에 데이터를 시각화함으로써 직원들은 개별적으로 그리고 팀 단위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개발 허브

성과를 보여주는 것 외에도,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합니다. 단일 보기를 통해 성과를 관리하고, 할당된 학습 콘텐츠와 향후 코칭 세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경쟁은 자연스러운 동기 부여 방법입니다. 그러나 직원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인간은 협업, 성취, 인정을 바탕으로 성장합니다. 직장에서의 게임화는 이러한 요소를 활용하여 일상적인 직원 경험 혁신을 이끌어 냅니다.

진화하는 재택 근무 환경은 새로운 관리 유형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직원 성과 및 KPI를 관리하는 방법을 재고해야 할 시점입니다. 직원의 위치에 관계없이 생산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몰입하는 팀이 향상된 업무 성과를 발휘합니다.

게임화는 직원의 자연스러운 경쟁 욕구를 자극합니다. 즉 새로운 방식으로 팀원에게 몰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방식, 소셜 미디어 콘셉트, 머신 러닝을 활용해 일상 업무를 혁신하세요.

Mq ccaas 2023
Gartner logo

2023 가트너 서비스형 컨택센터 (CCaaS) 부문 매직 쿼드런트

Genesys는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실행 부문에서 최상위권 차지

컨택센터 직원 경험을 혁신하는 방법

제네시스는 직원에게 KPI 달성을 위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일상적인 목표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자신의 업무를 스스로 관리하고 즐기며, 성과를 내도록 동료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클라우드 CX™ 플랫폼에 내장된 게임화는 단순한 보상이나 마감 기한이 아닌, 고유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상담사의 행동과 이러한 행동을 통해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내장된 게임화로 성과 관리를 현대화하세요

게임형 성과 스코어카드와 순위표는 컨택센터 전체에서 주요 지표를 실시간 및 자동으로 통합합니다. 제네시스의 독보적인 포인트 시스템이 직원 성과를 평가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CCaaS(서비스형 컨택센터) 플랫폼에 기본 게임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므로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 문화를 조성하세요

상담사는 한 번의 클릭으로 개인화된 ‘활동 보기’에 액세스하여 자신의 성과는 물론, 성과 목표를 초과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과, 학습, 교육을 위한 통합 허브는 상담사가 중요한 인사이트와 리소스를 활용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상담사 경험의 수준을 높이세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게 하세요. 게임 디자인 역학을 이용하여 상담사가 성과를 개선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보상 포인트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통해 상담사의 성과를 보여주고, 더욱 강력한 팀워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모두 직원이 고객과 인터랙션하는 데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에 갖추어져 있습니다.

우호적인 경쟁을 장려

경쟁의 힘을 활용하여 직원 몰입도를 향상시키세요. 게임화 전략은 직원들이 단기 및 장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증가된 인게이지먼트가 개인의 변화에서 전체 연간 성과로 확장되는 누적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올인원 컨택센터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게임화 기능

Genesys의 추가 기능

직원 인게이지먼트를 손쉽게 향상

Genesys ChatQuick links
Close Widget

오늘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Genesys Chat라이브 지원